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철도기본용어사전/선로(線路)

비전화

by QArailroad 2024. 1. 8.

비전화

非電化

ひでんか

非電化

non-electrification

英 옥스퍼드(Oxford)역. 영국에는 비전화구간(非電化區間)이 많다. *증기기관차(蒸氣機關車)의 시대부터 *기관차열차(機關車列車)를 고속(高速)으로 *운행(運行) 하기 위해, *선로(線路)의 선형(線形)이 잘 되어 있었다. 그 때문에 신호시스템의 개선과 *선로보수(線路保守)만 계속하면, *기존선(旣存 線)에서 *디젤열차(diesel列車)에 의한 시속 200km의 운전이 가능하고, *표정속도(表定速度)도 높으므로 비전화로 하였다. ⓟ090902

 

*철도전화(鐵道電化)되어 있지 않은 것. *전화(電化)는 *증기기관차(蒸 氣機關車)의 사용을 그만두는 것을 전제로 하므로, 전화되지 않고 철도의 열차가 달리기 위해서는 *디젤차(diesel車)가 필요하게 되었다. 그 대상이 되는 노선에 대하여 전화를 위한 설비비와 전기차로의 투자, 디젤차로의 투자의 비교에서 종합적인 판단이 행하여졌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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